볕밍의 J모먼트 여행일지

베트남 달랏 여행 - 포토존 가득한 '동화나라 & 빈티엔 와이너리'에서 와인 시음까지 본문

패키지 여행/베트남(나트랑&달랏) 🇻🇳

베트남 달랏 여행 - 포토존 가득한 '동화나라 & 빈티엔 와이너리'에서 와인 시음까지

볕밍 2024. 11. 20. 23:57

안녕하세요! 볕밍입니다🤗
 
베트남 달랏 여행에서 동화나라&빈티엔 와이너리를 다녀왔어요.
아기자기한 포토존들이 가득한 동화나라와 와인시음이 가능한 와이너리가 함께 있는 공간입니다.
 
구글맵 상 위치는 Vạn Thành/Đường Hoàng Văn Thụ/81D Cam Ly, Phường 5, Đà Lạt, Lâm Đồng이에요.

 
직전 포스팅에서 위치한 린푸억 사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이라 자유롭게 둘러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공간 중 하나예요. 생각보다 정원이 아기자기하고 채도가 높아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곳이었는데 자유시간이 짧아 와이너리 위주로 구경하고 왔습니다.

커다란 와인병 모양과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조형물들이 있었습니다.

 

입장료 가격은 성인 90,000동, 어린이 40,000동입니다.

글 작성 기준 환율로는 약 5,040원과 약 2,240원이에요.

1년 내내 봄의 도시라는 달랏의 이름에 걸맞게 색색의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있었습니다.

달랏 빈티엔 와이너리 입구에는 이렇게 물이 졸졸 흐르는 와인 분수가 있었어요.

메인 포토존이라서 이곳에서 와인잔을 들고 있는 사진이나 와인을 입에 붓는 사진 등 재밌는 사진을 연출해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에요! 꼭 멋진 사진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도가 높고 꽃이 예쁘게 피어 있어서 사진이 아주 잘 나와요!

오른쪽으로 쭉 들어가면 빈티엔 와이너리로 들어가는 길이였습니다. 온실처럼 예쁘게 꾸며져 있었고, 중간 중간에 가는 길목에 화려한 색감의 십이지신 조형물들이 있었어요.

베트남 십이지신은 우리나라랑 비슷한데, 토끼 대신에 고양이, 양 대신에 염소, 소 대신 물소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와이너리 가장 안 쪽, 와인시음을 하는 공간입니다.

콤보 1:

Red Wine - Vang Đỏ 13.5%: 레드 와인 13.5%

White Wine - Vang Trắng 12%: 화이트 와인 12%

Grappa 29%: 그라파 29%

Peanuts - Đậu Phộng: 땅콩

 

콤보 2:

Red Wine - Vang Đỏ 13.5%: 레드 와인 13.5%

White Wine - Vang Trắng 12%: 화이트 와인 12%

Demi-sec Wine - Vang Ngọt 14%: 데미-섹 와인 (달콤한 와인) 14%

Peanuts - Đậu Phộng: 땅콩

 

와인 시음 가격은 70,000 VND(동) 이었습니다.

 

콤보 둘 다 와인 3잔과 땅콩 안주가 나오는 구성이었어요. 저희 일행은 콤보 2 구성으로 시음했습니다.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외의 와인 메뉴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어요.

그라파 (Grappa)

그라파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전통적인 증류주입니다. 주로 포도 껍질, 포도씨, 그리고 포도 줄기 같은 포도주 생산 후 남은 부산물(포도박)을 발효시켜 만듭니다. 이 술은 매우 강렬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대체로 35%에서 60% 사이입니다. 그라파는 식후에 소화를 돕기 위해 소량으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데미-섹 와인 (Demi-Sec Wine)

데미-섹 와인은 "반건조 와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스파클링 와인에서 이 용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데미-섹 와인은 달콤하면서도 완전히 달지 않은 중간 정도의 당도를 가진 와인을 지칭합니다. 이 와인은 디저트 와인보다는 적은 당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드라이 와인보다는 더 달콤하여,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보통 알코올 도수는 10%에서 14% 사이입니다.

안주로 나온 땅콩과자였어요!

총 세 종류의 와인을 맛보았습니다. 베트남 달랏은 독특한 기후와 프랑스의 영향으로 베트남 와인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다양한 와인 제품으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해요. 저는 마지막에 마신 스위트 와인이 가장 달착지근해서 괜찮았습니다. 와인을 즐기시는 분들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는 평가였는데, 와이너리에서 시음을 하는 경험 자체가 인상깊었습니다.

와이너리 천장 위로 있던 앵무새 조명이에요!

와이너리 저장고 내부도 와인으로 가득 차 있고, 곳곳에 벽화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와 사진찍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곳곳에 포토존이 많으니 예쁜 사진 꼭 많이 찍어보세요!

와이너리 저장고 구경과 시음을 마치고 달랏 동화랜드를 자유시간에 구경했습니다.

달랏 동화나라 쪽에 진짜 꽃들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화단이 많았어요. 시간이 없어서 전체를 둘러보진 못했지만, 충분히 예쁜 장소가 많아서 후다닥 사진을 찍고 왔습니다. 푸릇 푸릇한 풀과 나무들과 화려한 색감의 꽃이 정말 예쁜 정원이었어요.

특히 이런 사진 찍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꼭 이렇게 찍어보세요🤗💕

일단 색이 화려해서 곳곳이 다 포토존이라는 점도 매력적이었고, 와인 저장고를 구경하고 와인을 시음해보는 재미가 있던 곳이에요. 달랏 여행에서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달랏 여행으로 제가 다녀왔던 코스 비슷하게 마이리얼트립에 투어 상품이 있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유여행에서 계획시에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를 통해 결제 시, 제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https://myrealt.rip/3kIpa3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